티스토리 뷰
목차
10월이 되면서 가을 축제가 전국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정말 많은 축제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가을 축제 가볼 만한 곳들을 추천드리겠습니다.
가을 축제 가볼 만한 곳 BEST 5
- 진주 남강유등축제
- 고창 핑크뮬리축제
- 2023 여수 밤바다 불꽃 축제
- 베어트리파크 단풍축제
- 2023 부산 수제맥주 페스티벌
1. 진주 남강유등축제
- 입장료: 무료
- 기간: 10.08.(일) ~ 10.22.(일)
진주 남강유등축제는 오래된 전통 행사 중 하나입니다. 남강에 소원을 적은 유등을 띄우는 것이 메인 행사이지만 이것 말고도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수상불꽃놀이, 드론라이트쇼, 버스킹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남강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유등의 모습이 장관이어서 꼭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고창 핑크뮬리축제
- 입장료: 유료(5,000원)
- 기간: 9.15.(금) ~ 11.05(일)
가을 하면 핑크뮬리가 생각나는데요. 핑크뮬리 군락지는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 고창 핑크뮬리축제를 추천합니다. 고창은 올해를 '고창 방문의 해'로 지정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행사를 많이 진행하고 있어서 핑크뮬리뿐만 아니라 다른 즐길거리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넓게 퍼진 핑크뮬리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축제는 11월까지 진행되지만 핑크뮬리의 절정은 10월이라고 하니 지금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2023 여수 밤바다 불꽃 축제
- 입장료: 무료
- 기간: 10.28.(토)
여수 밤바다 불꽃 축제는 매년 열리는 불꽃놀이 행사로 10월 28일 단 하루만 진행합니다. 해당 축제는 버스킹 및 지역 축제팀 공연도 함께 진행합니다.
가을 여행으로 여수를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날짜를 10월 28일에 맞춰서 여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수의 밤바다 풍경을 보면서 불꽃놀이도 즐길 수 있으니까요.
4. 베어트리파크 단풍 축제
- 입장료: 유료(12,000원)
- 기간: 10.21(토) ~ 11.05.(일)
세종시에 있는 베어트리파크에서 3주간 단풍 축제를 개최합니다. 말이 축제긴 하지만 그냥 폐쇄되어 있던 단풍나무 길을 개방한 것뿐입니다.
그래도 이 축제를 추천하는 이유는 단풍나무뿐만 아니라 여러 꽃들과 수목들을 구경할 수 있으며 베어트리파크에 상징인 곰들을 구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수목원 + 동물원 + 단풍' 이런 느낌입니다. 위치도 충남이기 때문에 너무 멀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5. 2023 부산 수제맥주 페스티벌
- 입장료: 무료(성인만 가능)
- 기간: 10.18.(수) ~ 10.22.(일)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곳은 부산 수제맥주 페스티벌입니다. 가을 하면 꽃과 풍경도 좋지만 먹거리가 빠질 수 없겠죠? 그래서 많은 수제맥주와 하이볼 그리고 푸드트럭의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이 맥주 축제를 추천합니다.
또한 맥주와 먹거리뿐만 아니라 공연, DJ, 마술쇼, 시민참여 이벤트 등 여러 이벤트들이 같이 진행한다고 하니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가을에 가볼 만한 가을축제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혹시나 더 많은 가을 축제 및 지역별 축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